북한은 평양종합병원을 임시 코로나 격리 치료 시설로 활용할 가능성이 있다

LINK: https://www.rfa.org/korean/news_indepth/coronank-05192022092236.html

[기자] 북한 당국이 어떻게 이 사태를 극복해 나갈까요?

[안경수 센터장] 북한에서 유열자는 앞으로 계속해서 많아질 것이고, 완치자와 격리치료자도 많아질 텐데, 북한 입장에서는 지금 상대적으로 치료 격리 시설이나 이런 게 많이 부족한 건 맞아요.

그런데 북한이 최근 의료기구 공장을 굉장히 많이 활성화시켰어요. 의료기구 공장에서 생산되는 물품 중에 중요한 물품이 병원 침상인데요. 즉 격리 치료할 수 있는 상황에 필요한 장비들은 북한 자체적으로도 충분히 생산 가능하다는 거에요.

또 평양종합병원이 지금 건설이 다 되어 있죠. 저는 북한이 평양종합병원을 평양에서 격리 치료 병동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. 제가 분석해본 바로는 평양종합병원 건물이 제대로 지금 다 세워졌고, 의료기구 공장에서 계속해서 침상이나 또 필요한 의료 기구들 설비가 아주 잘 되고 있어요. 그래서 이러한 시설을 활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