북한의 코로나 공식 발표 의도와 대북 지원 예측

LINK: https://www.rfa.org/korean/in_focus/nk_nuclear_talks-05122022205416.html

북한 보건의료 전문가인 안경수 통일의료연구센터(DPRKHEALTH.ORG) 센터장은 12일 자유아시아방송(RFA)에, 특히 최근 북한 매체의 관련 보도는 “결국 주민들한테 보여주기 위한 것”이라며 내부 결속 등 주민 사회 분위기 통제를 염두에 둔 측면이 더 커 보인다고 말했습니다.

또 안 센터장은 북한 당국이 실제 외부로부터 코로나19 지원을 원하고 있다면, 주사기로 투여되는 일반 코로나19 백신보다 ‘먹는 치료제’를 더 선호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.

다만 특히 ‘먹는 치료제’의 경우 한국도 실제로 보유한 수량이 많지 않고, 남북관계의 현주소를 고려할 때 북한은 한국의 지원은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