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RFA] [긴급점검: 수해가 할퀴고 간 북한] ②식량난 우려 속 김정은 새 시험대에

Full Link: https://www.rfa.org/korean/in_focus/news_indepth/newsindepth-08202020160915.html

……

안경수 한국 통일의료복지센터 센터장은 최근(8월 17일) 자유아시아방송에 그동안 북한 주민들이 ‘코로나19’ 국면에서 자가 격리해 생활해왔는데,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이 대피소에서 공동생활을 하면서 ‘코로나바이러스’가 확산할 위험성이 충분히 있다고 강조했습니다.

[안경수 센터장] 제가 걱정하는 것은 ‘코로나19’입니다. 2차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데요. 북한에서 수해를 입은 주민들이 집에서 나와 단체로 모여 생활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. 북한은 공공 격리시설이 여의치 않은데요. ‘코로나19’ 국면에서 각자 집에서 격리해 살던 이재민들이 공공시설 등에 모여 단체생활을 하면 ‘코로나’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 북한 당국이 계속 강조하는 것도 그만큼 우려하기 때문인데요. 그것을 주목해서 보고 있습니다.

……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